역촌노인복지관

좋은기관

어로신이 보다 건강하고 보람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 실현해 드립니다.

인사말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역촌노인복지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21세기 문화코드(code)는 사회복지 입니다.
그중에서도 핵심코드는 노인복지입니다.

그 이유는 2030년이 되면 우리나라 인구의 30%가 노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령화 사회를 준비하고 그 안에서 행복의 초석을 다져야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노인복지는 그간 부족한 점도 있었지만 혁신적인 발상과 의욕으로 부단히 노력한 결과, 외적 성장은 물론 내적 성장을 거듭하여 눈부신 발전을 했습니다.

기존의 경로당과는 차별화된, 다가서는 노인복지 사업으로 지난 2005년도에 개관한 저희 역촌노인복지관은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2,500여명의 회원등록과 사회교육, 재가복지, 주간보호사업, 장기요양사업 등 활발하고 적극적인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간 저희 복지관을 찾아와 격려와 도움을 아끼지 않으신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후원자 분들의 끊임없는 애정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복지관은 은평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취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지역주민의 생활과 더욱 밀착되는 프로그램 개발과 활성화에 중점을 두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만성질환으로 일상생활에 장애를 받는 어르신과 특정 욕구를 가진 어르신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노력함과 아울러 사회생활에 경쟁력을 갖춘, 능력 있는 어르신으로 거듭나게 할 수 있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하고 지혜롭게 살아가는 어르신의 편안한 공간인 <역촌노인복지관> 저희 복지관은 어르신을 섬기고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행복을 나눌 수 있는 공간, 행복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사단복지법인 인덕원삼천사복지재단 이사장 서병진 (자안성운 큰스님)

은평구 최고의 복지관으로 발돋음하고 있는
역촌노인복지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복지관은 2005년 개관이래 현재 4천여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지역사회의 중심이 되는 복지관으로 고령화 사회를 꾸준히 준비하면서 2012년 7월 센터에서 복지관으로 승격되는 결실을 맺음으로 외적 성장은 물론 내적 성장을 거듭하는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웃에 대한 관심에서 끝나는 우리만의 성장이 아니라 다른이들의 삶을 살피어 베품과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성장으로 더 나아가야 하는 시점에 있습니다.

오늘의 어르신세대는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든 자랑스런 세대입니다.
따라서 우리 복지관은 어르신에게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의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인생에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것보다 더 큰 기쁨이나 보상은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앞으로도 어르신, 지역주민 및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며 변화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작은소리도 놓치지 않고 소통하는 복지관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역촌노인복지관차화석 배상